2020/02에 해당하는 글 30

더 로즈 전속 계약 해지

미디어|2020. 2. 29. 17:12

더 로즈 전속 계약 해지

 

밴드 더로즈는 현소속사 제이엔스타컴퍼니에 대해 정산금 미지급, 신뢰관계 파탄, 전속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전속 해지를 통보하며 법적 대응에 돌입한 상태라고 합니다.

 

더로즈 멤버들은 제이엔스타컴퍼니가 정산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이 없었고 무리한 스케줄 강행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할 당시 매달 정산 보고를 받기로 약속했지만 소속사는 데뷔 후 3년이 지난 현재도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것이 이들이 주장입니다.

 

멤버들이 요구해 최근 건네받은 정산서에는 몇 가지 이해할 수 없는 금액과 항목이 있어 소명을 요구했으나 답변 조차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제이앤스타컴퍼니는 "현재 더로즈 멤버 김우성, 박도준, 이재형, 이하준은 소속사(제이앤스타컴퍼니)를 상대로 정산금 미지금, 신뢰관계 파탄, 전속계약 위반 등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하며 법적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로즈가 주장하는 ‘전속계약을 위반했다’는 입장은 모두 사실이 아닙니다"라고 더로즈의 주장을 반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사는 해외투어와 공연, 방송 등 모든 연예활동에 관한 내용과 일정을 사전에 더로즈에게 충분히 공개하고 협의해왔으며, 연습 및 메이크업 일정도 충분히 협의하며 모든 일정을 소화해왔습니다. 또한 전속계약 전체 기간의 정산자료를 더로즈에게 제공했으며, 자료수령 사실도 서면으로 확인받았습니다"라며, "더로즈는 현재 당사와 대화조차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후, 팬들과 약속한 공연 일정과 방송 등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활동을 거부하겠다고 통보해왔습니다"라고 입장을 냈다고 합니다.

 

또한 "당사는 나쁜 선례를 남기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법적, 사실적 조치들을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약벌 및 손해배상 청구, 형사책임까지 검토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더로즈가 팬들의 사랑을 받는 밴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전폭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아 왔습니다. 그럼에도 당사의 명예를 훼손하며 비방하고 있음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더 로즈 멤버들은 2018년부터 2년간 20개국 50개 도시에서 쉴 틈 없는 스케줄을 이어온 무리한 일정도 문제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댓글()